[Korg/M50/M3] 조이스틱에 관한 팁! Synthesizer




오늘은 M50과 M3의 팁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.

Korg 건반의 XY 조이스틱은 연주에 있어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습니다. 일반적인 모듈레이션 휠 연주한 후 마지막 연주 한 자리에 머물게 됩니다. Korg의 조이스틱 또한 이런 기능을 지원합니다. 조이스틱 위의 위치한 스위치를 이용하여 조이스틱의 위치를 고정시킬 수 있는 것이죠.

먼저 Program이나 Combi 모드에서 PAGE SELECT 버튼을 누르십시오. 디스플레이에서 "Controllers"를 터치한 후, 아래 쪽에 위치한 "Controllers"를 터치합니다. 디스플레이 위쪽을 보면 SW1과 SW2를 찾을 수 있습니다. 대부분의 PROGRAM이나 COMBI은 기본적으로 SW2가 "JS-Y LOCK"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. 이 기능으니 조이스틱의 Y-축을 위치를 고정하는 기능입니다. 조이스틱을 이용해 상하로 움직여 원하는 만큼 모듈레이션 값을 설정한 다음 SW2 버튼을 누릅니다. 조이스틱은 물리적으로는 돌아오나 그 값은 고정이 되어 있음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 Y-축 값을 고정하기 위해서 SW2를 다시 한 번 누르십시오. 이 기능을 이용하면 왼손이 모듈레이션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!

주의) 스위치 옵션이 "Toggle"로 설정되어 있어야합니다. "Momentary"로 설정 되어 있는 경우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

 


덧글

댓글 입력 영역